제목 우유 바꾸자…한 달 만에 20만명이 찾았다
작성일자 2021-10-26
 
사진=스타벅스커피코리아

스타벅스가 지난달 도입한 귀리로 만든 대체 우유인 '오트 밀크' 옵션을 적용한 음료가 채 한 달도 되기 전에 20만잔 넘게 팔렸다.

스타벅스커피 코리아는 지난달 24일 도입된 오트 밀크를 적용한 음료 판매량이 25일 만에 20만잔을 돌파했다고 20일 밝혔다.

오트 밀크로 변경이 가능한 음료 중 가장 인기 있는 음료는 ‘카페 라떼’였다. 이어 ‘디카페인 라떼’, ‘블론드 라떼’, ‘스타벅스 돌체 라떼’ ‘카라멜 마키아또’ 순으로 나타났다. 상위 인기 5개 음료에서 10만 건이 넘는 오트 밀크 선택이 적용됐다고 스타벅스는 전했다.

사진=스타벅스커피코리아

스타벅스는 전용 오트 밀크를 개발하고, 지난달 24일부터 기본 선택지 추가에 나섰다. 채식주의자(비건)가 늘어난데다 주요 소비층인 MZ세대(밀레니얼+Z세대)가 신념과 가치관을 바탕으로 소비하는 '가치소비'를 중시하면서 대체 식품이 대중화 단계에 돌입하는 분위기다.

이정화 스타벅스 음료팀 팀장은 “앞으로도 고객 취향와 트렌드를 적극 반영해 다양한 식물기반 음료들을 개발할 예정"이라고 말했다.

출처 https://news.naver.com/main/read.naver?mode=LSD&mid=sec&sid1=101&oid=015&aid=0004618342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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